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최환석 목포시의원, 음식 명인명가 지원 강력 촉구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24-03-25 16:11 KRX7
#목포시 #목포시의회

“명인명가 활성화로 맛의도시 목포 관광객 만족도 향상”

NSP통신-최환석 목포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사진 = 최환석 목포시의회 사무소)
최환석 목포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사진 = 최환석 목포시의회 사무소)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시의회 최환석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이 제387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맛의 도시 목포를 위한 목포음식 명인명가 재정적 지원을 재차 촉구했다.

최의원은 앞서 지난해 3월에 열린 제381회 임시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목포음식 명인명가 육성 추진 관련 위상 제고와 경쟁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촉구한 바 있다.

최의원은 지금까지도 목포시 명인명가에 대한 재정적 지원에 필요한 예산 확보는 전무한 사실을 확인하고, 다시 한번 강력하게 재정적 지원에 필요한 예산 확보 필요성을 강조했다.

G03-8236672469

최환석 의원은 “목포의 맛을 찾아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다시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목포만의 맛을 간직하고 있는 명인명가 지정과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통해 명인명가의 활성화가 꼭 필요하다”고 지원 촉구 이유를 밝혔다.

이어 “1년 동안 아무런 재정적 지원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한 질책과 더불어 앞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맛의 도시 목포를 위한 명인명가에 대한 지원을 꾸준히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주장했다.

최환석 의원은 이로동 하당동 지역구 의원으로 이번 제387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고,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직을 수행하며 시민 눈높이의 생활밀착형 열정적인 시정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평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