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넥슨, 게임 크리에이터와 상생 강화…넥슨 크리에이터즈 리뉴얼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3-27 19:01 KRX7
#넥슨 #게임크리에이터 #넥슨크리에이터즈 #캠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한 신규 프로그램 ‘캠페인’으로 크리에이터 생태계 확장…연내 글로벌 출시해 전 세계 이용자 대상 서비스 확대

NSP통신- (이미지 = 넥슨)
(이미지 =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자사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넥슨 크리에이터즈’의 리뉴얼 버전을 오픈했다.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와 이들을 응원하는 팬을 위해 기획된 서비스다. 지난해 3월 정식 출범 후 1년간 10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넥슨 크리에이터즈로 등록했으며, 서포터 수도 41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리뉴얼 버전을 통해 신규 프로그램 캠페인을 도입하고 크리에이터, 서포터, 게임사가 동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해 새로운 상생 이코노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G03-8236672469

캠페인은 제시되는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활동 채널을 소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독자 수 등 기존 신청 기준과 무관하게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신규 크리에이터에게도 더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하며 후원 중인 크리에이터가 캠페인에 참여할 시 서포터에게도 보상을 제공해 상생 관계를 강화한다.

넥슨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넥슨과의 추억 소개 등 다채로운 연계 캠페인을 공개해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며 이후에도 여러 주제의 캠페인을 운영해 크리에이터의 지속 성장을 지원한다.

또 홈페이지의 UI와 UX를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 넥슨은 올해 중 넥슨 크리에이터즈 글로벌 서비스를 론칭한다. 지난해 히트2 대만 서비스를 통해 해외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데 이어 본격적으로 권역을 확장해 전 세계 넥슨 게임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마케팅개발실 김호연 실장은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크리에이터가 자유롭게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해 크리에이터-서포터 간 관계를 강화하고 보는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