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G 제37기 주총서 방경만 신임 사장 선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3-28 11:50 KRX7
#KT&G(033780) #제37기주총 #방경만

방경만 사장 “3대 핵심사업 성장 기반 회사 가치 높이고 이해관계자들과 더 단단한 신뢰 구축”

NSP통신- (사진 = KT&G)
(사진 = KT&G)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G가 28일 대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제3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이 선임됐다.

방경만 KT&G 사장은 주주청구에 따라 소수 주주권 보호를 위해 대표 사장 선임 안건을 다른 이사 선임 안건과 통합해 진행한 집중투표에서 주주들의 압도적 지지로 최다 득표를 기록하며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됐다.

방경만 사장은 “KT&G는 3대 핵심사업을 성장 발판으로 삼아 글로벌 탑 티어(Global Top-tier)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그 성장의 과실을 공유함으로써 회사 가치를 높이고 주주를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더욱 단단한 신뢰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글로벌 탑 티어’로의 도약을 위한 차기 경영전략으로 T·O·P(Trust, Origin, Professional)를 제시했다. T·O·P는 적극적 소통으로 이해관계자 신뢰(Trust)를 제고하고, 퍼스트 무버(First-Mover)로서 근원적(Origin) 경쟁력을 확보하며, 성과와 성장을 위해 글로벌 전문성(Professional)을 강화하는 전략이다.

또 숱한 위기를 돌파하며 성장해온 역사를 기반으로 신선하고 파격적인 시도를 거듭해 나가며 KT&G의 새로운 신화를 만들어 나갈 것을 구성원들에게 당부했다.

방경만 사장은 1998년 KT&G의 전신인 한국담배인삼공사에 공채로 입사한 후 브랜드실장, 글로벌본부장, 전략기획본부장, 사업부문장 등 회사의 핵심분야를 두루 거치며 사업전반에 대한 통찰력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한편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손동환 사외이사 선임 안건과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곽상욱 사외이사 선임 안건도 가결됐다.

KT&G 측은 “새롭게 구성되는 차기 이사회를 중심으로 회사의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