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주한 키르기스스탄 대사,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방문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4-02 15:13 KRX7
#칠곡경북대병원 #키르기스스탄 #재활의학
NSP통신-칠곡경북대학교병원은 지난 3월 27일 아이다 이스마일로바 주한 키르기스스탄 대사와 키르기스스탄 보건의료 협력에 대한 주제로 면담을 진행했다. (사진 = 칠곡경북대학교병원)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은 지난 3월 27일 아이다 이스마일로바 주한 키르기스스탄 대사와 키르기스스탄 보건의료 협력에 대한 주제로 면담을 진행했다. (사진 = 칠곡경북대학교병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칠곡경북대학교병원(원장 박성식)은 지난 3월 27일 아이다 이스마일로바 주한 키르기스스탄 대사와 키르기스스탄 보건의료 협력에 대한 주제로 면담을 진행했다.

이 자리는 키르기스스탄 대사관의 요청으로 이뤄졌으며 키르기스스탄 내 감염관리병원 건립 및 종양병원의 의료교육, 키르기스스탄 병원 현대화사업 등 양국의 의료협력과 의료교육에 관한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이날 이스마일로바 대사는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의 재활의학, 유방암진단, 진단검사의학, 암치료시스템 및 원격진료시스템 등 키르기스스탄에 적용할 분야에 대해 직접 견학했다.

G03-8236672469

이스마일로바 대사는 “이번 방문을 시작으로 키르기스스탄 의료발전에 초석이 되길 기대하며, 단기적 과제를 넘어 장기적으로 협력하길 기대한다”며, “ 양국의 발전을 위해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박성식 병원장을 키르기스스탄으로 초대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박성식 병원장은 “키르기스스탄의 보건협력관계의 시작점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 병원은 중앙아시아의 거점병원으로서 키르기스스탄과 교육, 진료,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협력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