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유플러스, 익시 기반 챗 에이전트 플랫폼 공개…“LLM 기반 AI 기술 활용”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4-08 10:52 KRX2
#LG유플러스(032640) #익시 #AI에이전트플랫폼 #LLM기반AI기술 #익시젠

U+상담 에이전트 등 4종 서비스 출시…익시젠(ixi-GEN), 하반기 챗 에이전트 플랫폼 적용될 예정

NSP통신- (이미지 = 온라인 간담회 캡처)
(이미지 = 온라인 간담회 캡처)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자체 개발한 AI 기술인 익시(ixi) 기반의 AI 에이전트 플랫폼을 앞세워 AI 비서 시대를 연다.

LG유플러스는 ▲U+상담 에이전트 ▲장애상담 에이전트 ▲유독 AI 상품추천 에이전트 ▲U+비즈마켓 솔루션 안내 에이전트 등 4종의 챗 에이전트 서비스를 우선 출시한다.

하반기에는 너겟 요금제 상담, SOHO(소상공인) 기업 고객 상담을 위한 챗 에이전트도 출시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AI 에이전트는 사람이 정해 놓은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단순한 봇(Bot)에서 한 단계 진화한 기술이다. 새로운 질문이나 명령을 스스로 이해하고 판단해 사람과 유사한 수준의 업무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대부분의 사업 영역에서 AI 에이전트 기술을 통합하는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챗 에이전트는 그 첫 주자다. LG유플러스는 챗 에이전트를 시작으로 모바일, AICC, IPTV, 구성원 업무 지원 등 업무 전 영역을 혁신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본격적인 AI 비서 시대를 개척한다는 방침이다.

AI 에이전트 플랫폼 구축을 통해 LG유플러스는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 나가는 한편 AX(AI를 활용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를 통한 차별적 고객가치 창출에 전념할 계획이다.

특히 챗 에이전트는 정해진 패턴에서만 대화가 가능했던 챗봇과 달리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AI 기술을 활용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챗 에이전트는 최신 LLM과 기존 NLU(자연어이해)를 하이브리드로 사용해 똑똑함과 효율성을 동시에 달성했다.

LG유플러스측은 “무엇보다도 LG유플러스에 최적화됐고 정밀도도 높였다”며 “여기에 고객과 내부정보의 보안성과 안정성도 확보해 기존 챗 GPT보다 뛰어나다”라고 설명했다.

NSP통신- (사진 = 온라인 간담회 캡처)
(사진 = 온라인 간담회 캡처)

특히 LG유플러스의 생성형 AI 모델 익시젠(ixi-GEN)은 하반기 챗 에이전트 플랫폼에 적용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챗 에이전트 플랫폼 적용으로 상담사 연결로 전환되는 비율이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이번에 출시한 챗 에이전트를 사내 업무나 자사의 서비스에 우선 적용해 AX 혁신을 가속화하는 한편 B2B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도 준비 중이다.

LG유플러스 성준현 AI·데이터프로덕트 담당(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챗 에이전트 플랫폼의 강점 중 하나가 플랫폼 호환성”이라며 “AICC, 모바일 에이전트 등 향후 출시할 AI 에이전트 플랫폼에 챗 에이전트를 손쉽게 적용해 활용함으로써 기존에 없던 새롭고 차별적인 고객경험을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