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권향엽-김문수 후보, 순천대 의대 설립 촉구 공동 성명 발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4-09 11:31 KRX7
#권향엽국회의원후보 #김문수국회의원후보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공동성명서

전남 동부권 의료 사각지대 해소·지역 균형발전 위해 순천대가 최적

중증외상센터·응급 의료체계 구축도 병행돼야

NSP통신-의대 설립 촉구하는 공동 성명서 발표 (사진 = 권향엽 국회의원 후보 홍보실)
의대 설립 촉구하는 공동 성명서 발표 (사진 = 권향엽 국회의원 후보 홍보실)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순천, 광양, 곡성, 구례 지역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설립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권향엽 후보와 김문수 후보는 순천대학교 앞에서 의대 설립을 촉구하는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전라남도의회 순천 도의원들도 동참했다.

성명서에서는 전남지역이 전국에서 유일하게 의대가 없어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현실을 지적하며, 특히 중화학공업단지가 밀집한 광양, 여수를 비롯한 주변 중소도시들이 공공의료의 절실한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소외 돼 왔음을 강조했다. 이는 180만 전남 도민의 염원이자, 지역 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필수적인 조치로 제시됐다.

G03-8236672469

성명서에 따르면, 순천대학교는 전남 동부권의 중심으로 교통의 요지이자 청정지역으로서 의대 신설의 가장 적합한 후보지로 평가된다. 더불어, 글로벌 시대에 부합하는 의대와 양질의 의료진 확보의 중요성,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공공의료의 강화 필요성이 강조됐다.

NSP통신-의대 설립 촉구하는 공동 성명서 발표 (사진 = 권향엽 국회의원 후보 홍보실)
의대 설립 촉구하는 공동 성명서 발표 (사진 = 권향엽 국회의원 후보 홍보실)

권향엽 후보는 “전남동부권은 국가산단 밀집지역으로 응급외상 환자 발생률이 높지만 상급종합병원까지 약 111km로 무척 멀다”며 “이 때문에 골든타임을 놓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해 중증외상센터와 응급 의료 체계 확충도 시급하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야말로 국가의 첫 번째 책무인 만큼 이번 국립 의대설립과 공공의료 서비스 개선에 대한 실천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번 성명 발표는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설립을 통해 전남 동부권뿐만 아니라 전남 전역의 의료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려는 목적에서 이루어졌다. 공동 성명을 통해 권향엽 후보와 김문수 후보는 정부와 관련 기관에 순천대학교 의대 설립의 필요성을 강력히 촉구하며, 이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