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니텍,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시큐어 AI’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4-17 14:48 KRX7
#이니텍(053350) #기업용생성형AI서비스 #시큐어AI #인텔리시스

이니텍, 인텔리시스와 보안솔루션 탑재 생성형 AI 서비스 선보여

NSP통신- (이미지 = 이니텍)
(이미지 = 이니텍)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그룹 금융보안 전문기업 이니텍(대표 옥성환)이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인공지능 벤처기업 인텔리시스와 보안솔루션을 탑재한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시큐어(Secure) AI’를 출시했다.

이니텍은 시큐어 AI 서비스를 시작으로 사업 구조 혁신을 가속하고 AI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할 계획이다.

시큐어 AI는 생성형 AI에 사용자 인증부터 권한관리, 구간 보안, 데이터 보안 등 이니텍의 특화된 AI 보안 솔루션을 접목한 보안 융합 AI 서비스다.

G03-8236672469

기존에 출시된 생성형 AI LLM(대형 언어모델) 서비스보다 한층 높은 보안성을 도입 기업에 제공한다.

세부적으로 ▲정보 검색 ▲보고서 작성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 ▲반복 업무 자동화 등 업무 효율화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 ▲맞춤형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 ▲디스플레이 자동화 ▲고객 상담 어시스턴트 등 사내 업무 외 영역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전문 기술도 이용할 수 있다.

인텔리시스는 금융 및 쇼핑 분야의 질의응답 데이터로 파인 튜닝한 소형언어모델(sLLM) iLLuM을 보유하고 있는 AI 벤처 기업이다.

이니텍 성열탄 보안사업본부 본부장은 “AI 기술의 발전 시대에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AI 보안 솔루션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인증 암호화에 기반을 둔 보안사업 분야에서 다년간 쌓은 기술력을 결합한 AI 솔루션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AI 기업으로 새롭게 재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