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농협a마켓, TV·인터넷·모바일 통해 농산물 가격정보 제공

NSP통신, 박지영 기자, 2014-04-22 18:51 KRD7
#농협a마켓 #농산물가격정보

(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가 운영하는 농식품 전문쇼핑몰인 국민행복장터 농협a마켓이 4월부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농산물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가격정보는 시기별 제철농산물 및 가격변화에 민감한 농산물의 전국 권역별 주요 하나로마트(클럽) 판매가격으로 구성된다.

농협a마켓은 지금까지 ▲소비자의 합리적 농산물 소비 유도 ▲일반유통업체의 농산물 가격 왜곡 방지 ▲농산물 가격의 바로미터 제시 등을 위해 농산물 가격정보를 자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방송(YTN)을 통해 송출해 왔다.

G03-8236672469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은 현재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향후 IOS 기반 스마트폰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Play 스토어’에서 ‘농협하나로클럽’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전국 하나로클럽(마트) 10개소의 주요 농산물 가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상욱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이사는 “국민행복장터인 농협a마켓은 농협의 물류인프라를 이용한 산지직거래로 소비자 구매가격 인하 및 생산자 수취가격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가격정보 제공, 농산물 상생마케팅 등 농협a마켓만의 농산물 유통혁신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jypark@nspna.com, 박지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