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파리바게뜨, 건강함 가득 채운 ‘우리 농산물빵’ 4종 선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5-19 11:56 KRD2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우리농산물빵 #우리밀 #지역특산물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파리크라상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대표 정태수)가 ‘우리 농산물빵’ 4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 농산물빵은 모두 우리밀로 만들었으며, 이와 함께 신안 통팥, 강원도 찰옥수수, 제주 당근 등 우리밀과 궁합 맞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건강을 더했다. 특히 거친 식감으로 제빵에 꺼려졌던 우리밀의 한계점을 극복, 쌀 발효 등 특수 공법으로 부드럽고 구수한 맛을 완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얇은 피에 기존 대비 약 2배에 달하는 신안 통팥을 가득 채운 ‘우리 통단팥빵’, 강원도 찰옥수수의 구수함을 부드러운 크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찰옥수수 소보루크림빵’, 강낭콩에 우리 찹쌀이 어우러져 영양과 함께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우리땅 강낭콩 찰떡빵’, 흑색 화산회토의 기운을 담은 제주 당근을 넣은 것이 특징인 ‘제주 당근 머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NSP통신-파리바게뜨, 우리 농산물빵 4종 (파리바게뜨 제공)
파리바게뜨, 우리 농산물빵 4종 (파리바게뜨 제공)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우리 밭에서 수확해 투박하지만 신선하고 건강한 농산물의 가치를 베이커리로 담아내고 싶었다”며 “먹거리 안전성을 우선시하는 소비자들에게 맛은 물론 식재료에 대한 믿음까지 제공하고 있어 반응이 매우 좋은편”이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실제로 신제품 ‘우리 농산물빵’은 지난달 24일 정식 출시된 이래 기존 우리밀빵 대비 5배 이상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며, 파리바게뜨측은 이러한 추세라면 올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대열에 오를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 함께 파리바게뜨는 빵의 종류에 맞게 차별화된 원료를 적용할 계획이다. 지난 15일 국내 최초 프랑스 원맥 도입 발표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한편, 프랑스빵류에는 프랑스산 원맥을, 우리 토종빵류에는 우리밀과 지역 특산물을 적용해 제품 특성에 맞는 최상의 맛을 구현할 예정이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