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인교대부설초 스마트도서관, 첨단 교육 실습실 구축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06-03 11:44 KRD7
#경인교육대학교 #경인교대부설초 #경인교대부설초도서관 #이명분교장 #첨단교육실시습실
NSP통신-이명분 경인교대부설초 교장(왼쪽 다섯번째)이 지난 6월 2일 경인교대부설초 도서관의 도서관 환경개선및 첨단교육실습지원실 개관식에 참여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명분 경인교대부설초 교장(왼쪽 다섯번째)이 지난 6월 2일 경인교대부설초 도서관의 도서관 환경개선및 첨단교육실습지원실 개관식에 참여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경인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교장 이명분) 도서관이 새 단장을 하고 ‘도서관 환경개선 및 첨단교육실습지원실 개관식’을 2일 가졌다.

이번 공사로 경인교대부설초 도서관은 기존의 카펫 바닥재로 인한 실내공기 악화 및 청결 유지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바닥재를 전면 데코타일로 교체했다.

장서수의 증가로 보관 장소가 여의치 않았던 점을 벽면 서가장을 설치해 해결하고 그 외 별도의 서가장 두 개를 추가 설치했다.

G03-8236672469

여기에 첨단교육실습 지원 및 다목적 활용 공간을 위해 ‘글마루’를 없애고 화이트보드와 테블릿 PC장, 스크린 등을 추가 설치하고 학생들의 쉼터 공간 마련을 위해 창가 하단 서가쪽에 접이형 매트리스 준비 및 둥근 탁자와 의자를 놓았다.

또한 이번 개선 공사를 통해 도서관 안쪽에 첨단화된 교육 실습실을 갖추게 됐다. 수업녹화시스템을 갖춘 이 교실은 본교가 교육실습 중심학교로서 예비교원들의 스마트 교육 환경 경험과 소양을 개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첨단실습실은 교수학습 모델 개발을 위한 수업 촬영 시설로 활용되며 예비·현직 교사의 학습·교류 프로그램 및 연구기능 활성화, 좋은 수업에 대한 예비 현직 교사간의 공유 가능한 교육환경으로 활용된다.

이명분 경인교대부설초 교장은 “1일 평균 대출권수 34권, 1일 평균 이용자수 100명 이상을 자랑하는 경인교대부설초 도서관은 디지털 교과서 및 스마트 기기 활용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한 첨단 학습 공간으로 새 단장됐다”며 “서가장 추가 설치로 정리가 원활해져서 청결하고 깔끔한 공간으로 다시 태어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도서관 환경 개선 및 첨단교육실습 지원실 공사는 지난 5월 12일부터 5월 23일까지 2주간 마무리됐다. 공사와 함께 도서배치 등도 함께 이뤄졌는데 명예사서 어머니회 등 60여명이 힘을 보탰다.

이외에도 새단장을 통해 필독도서 및 권장도서를 비롯한 도서 464권, 약 300만원의 도서를 새로 구입해 도서구입 총 권수는 1612권이 됐다.

NSP통신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