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자체동정

고창읍성 ‘명품 한옥마을’ 개관 外···순창·부안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7-10 22:49 KRD7
#고창 #순창 #부안
NSP통신-고창에서 한옥의 멋을 즐기세요! (고창군)
고창에서 한옥의 멋을 즐기세요! (고창군)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고창군

△고창읍성 배경 ‘한옥마을’개관

‘명품 한옥 체험’을 위한 ‘고창읍성 한옥마을’을 최근 개관했다. 고창읍성 한옥마을은 총 8동 11실로 읍성 내에 있는 관아의 객사와 내아건물을 재현했다. 전통 한옥의 특징인 마루, 정자, 토방과마당으로 구성돼 숙박객의 개인 생활 보호를 위해 각 동별로 기와를 얹은 담장을 설치했다.

G03-8236672469

△마을만들기 뿌리단계 공동체 워크숍

군은 10일 회의실에서 23개 공동체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읍·고창 마을만들기 1단계(뿌리) 공동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메이플-스톤 공동체지원센터 주관으로 지난 3월부터 4개월 동안 공동체별로 추진해왔던 마을만들기 1단계(뿌리)사업의 보조금 정산요령과 사업성과 발표대회 준비, 2단계(줄기)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등에 대해 설명하고 뿌리사업 마감을 앞두고 마무리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NSP통신-당뇨(건강)와 바이오제닉아민(안전)에 효과적인 토종미생물 다수 확보 (순창군)
당뇨(건강)와 바이오제닉아민(안전)에 효과적인 토종미생물 다수 확보 (순창군)

◆순창군

△순창전통장류, 건강과 안전성 두 마리 토끼 잡았다

순창전통장류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는 순창군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사장 황숙주)이 당뇨 관련 균주와 바이오제닉아민 분해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미생물을 3700주 확보했다. 진흥원은 지난해부터 순창 장수지역 등 읍면을 대상으로 400개의 메주 장류제품을 수집해 당뇨에 효과가 있고 바이오제닉아민(장류 안전성 측면) 분해력이 우수한 바실러스와 유산균을 다수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안전한 먹는물 공급 ‘총력’

지난 2012년 충남 홍성에서 발생한 ‘마을상수도 독극물 투입사건’등과 같은 사고를 막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올해 상반기에 관내 25곳의 마을상수도 물탱크에 보안시설을 설치해 군민들에게 보다 안전한 먹는 물을 공급하고 있다.

NSP통신-부안군 농기센터, 지역농협 수매물량 홈쇼핑 연계 판매 (부안군)
부안군 농기센터, 지역농협 수매물량 홈쇼핑 연계 판매 (부안군)

◆부안군

△‘부안 참뽕오디 홈쇼핑에서 선보인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부안참뽕클러스터사업단 홍보 사업비를 활용해 남부안농협과 하서농협에서 수매한 참뽕오디를 홈쇼핑을 통해 판매한다. 이에 따라 부안 참뽕오디는 NS홈쇼핑을 통해 오는 13일 오후 6시부터 30분간 1차로 방영되며 청정지역에서 자라는 누에와 참뽕의 깨끗한 이미지 등을 내세워 총 4회 방영될 예정이다.

△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공약이행평가 주민배심원제 협약

민선6기 공약실천계획 평가에 군민을 직접 참여시켜 주민 중심의 소통행정을 구현할 계획이다. 군은 10일 군청 5층 중회의실에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주민 중심의 공약실천계획 평가방식인 주민배심원제 정착을 위한 지원협약을 체결했다.

△불법주정차 근절 합동 캠페인 실시

부안군과 부안경찰서는 10일 부안읍 번영로 등 주요 시가지에서 쾌적한 거리질서 확립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불법 주정차 근절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군 민생경제과와 경찰서 경비교통과 직원 10여명이 참여했으며 상인과 운전자 등을 대상으로 예고 없는 즉시 주정차 단속지역과 부안읍 공영주차장 위치가 담긴 홍보물을 배부하며 가두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용인송담대 경영정보학과, 부안서 현장 인턴십 교육

용인송담대학교 경영정보학과 학생들이 부안서 현장 인턴십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학생들은 천년고찰 내소사에서 부안 농산물 반짝 게릴라 홍보판매행사를 갖는 등 지역 농산물 판매의 첨병역할을 톡톡히 했다. 학생 15명이 지난달 30일부터 11일까지 현장 인턴십 교육을 진행중으로 전북사이버농업연구회와 협약을 맺은 용인송담대 학생들의 현장실습교육 차원에서 이뤄졌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