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6월 생산자물가지수 ‘보합’

NSP통신, 안민지 기자, 2014-07-17 15:53 KRD7
#한국은행 #생산자물가지수 #특수분류지수 #국내공급물가지수 #총산출물가지수
NSP통신- (한국은행)
(한국은행)

(서울=NSP통신 안민지 기자) = 한국은행이 6월 생산자물가지수를 발표했다.

6월 생산자물가지수는 전월대비 변동이 없었다. 전년동월대비로는 0.1% 상승했다.

생산자물가지수는 항목별로 농림수산품에서 농산물은 내렸으나 축산물 및 수산물이 올라 전월대비 0.9% 높아졌다. 공산품은 화학제품 등이 확대됐으나 석탄및석유제품 등이 낮아져 전월대비 보합했다. 전력, 가스 및 수도는 전월대비 0.1% 상승했다. 서비스는 전월대비 변동이 없다.

NSP통신- (한국은행)
(한국은행)

특수분류별로는 식료품은 전월대비 0.9% 높아졌고, 신선식품은 전월대비 2.1% 내려갔다. 에너지는 전월대비 0.3% 하락했으며 IT는 변동이 없었다. 식료품 및 에너지 이외 부문도 전월대비 보합이다.

NSP통신- (한국은행)
(한국은행)

국내공급물가지수는 전월대비 변동이 없고 전년동월대비로는 2.4% 하락했다.

G03-8236672469

항목별로 최종재에서 수입자본재가 내렸으나 돼지고기 등 축산물을 중심으로 소비재가 올라 전월대비 0.1% 위로 갔다. 중간재에서는 수입중간재(부탄가스, 플래시메모리, 부타디엔 등)을 중심으로 전월대비 0.1% 하락했다. 원재료는 국산원재료가 올랐으나 천연가스(LNG), 유연탄, 천연고무 등 수입원재료가 내려 전월대비 보합했다.

NSP통신- (한국은행)
(한국은행)

총산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변동없으며 전년동월대비로는 2.5% 아래로 간 수치다.

농림수산품은 수출가격은 내렸으나 국내출하가격이 올라 전월대비 1.0% 증가했다. 공산품은 수출(전기및전자기기, 수송장비 등) 가격이 내려 전월대비 0.1% 낮아졌다.

archive@nspna.com, 안민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