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화그룹, 친환경 걷기 캠페인 협약식 개최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4-07-22 20:37 KRD7
#한화(000880) #김승연 #이웃돕기 #복지사업 #친환경

한화 제조부문 7개사 임직원 참여, 걸을 때마다 이웃돕기 성금 적립

NSP통신-▲앞줄 왼쪽부터 한화 심경섭 대표, 아이들과미래 송자 이사장, 한화첨단소재 김창범 대표, 빅워크 한완희 대표
▲앞줄 왼쪽부터 한화 심경섭 대표, 아이들과미래 송자 이사장, 한화첨단소재 김창범 대표, 빅워크 한완희 대표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한 걸음 걸을 때마다 이웃 돕기 성금이 적립되는 친환경 걷기 캠페인을 펼친다. 이 캠페인에는 한화그룹 제조·건설 부문 7개 회사와 임직원 450여 명이 참여하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렇게 모인 성금은 저소득 아동∙청소년 자전거 지원, 환경체험공간 조성 등 친환경적 복지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최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는 한화첨단소재 김창범 대표, 한화 심경섭 대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 송자 이사장, 사회적기업 빅워크 한완희 대표와 관련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한화 친환경 걷기 캠페인’ 협약식이 열렸다.

NSP통신-▲지난 16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한화 친환경 걷기 캠페인 협약식이 열렸다. 사진 왼쪽부터 아이들과미래 송자 이사장, 한화 심경섭 대표, 한화첨단소재 김창범 대표, 빅워크 한완희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난 16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한화 친환경 걷기 캠페인’ 협약식이 열렸다. 사진 왼쪽부터 아이들과미래 송자 이사장, 한화 심경섭 대표, 한화첨단소재 김창범 대표, 빅워크 한완희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한화그룹 제조·건설 부문 7개사인 한화, 한화/무역, 한화케미칼, 한화첨단소재, 한화건설, 한화테크엠, 한화폴리드리머 임직원 450명이 참여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모금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참가 직원들 각자의 스마트폰에 설치한 애플리케이션(빅워크)을 통해, 평소 출퇴근이나 주말 운동 등에서 한 걸음 걸을 때마다 기부금을 적립하게 된다. 사회적기업 빅워크가 개발한 이 애플리케이션은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과 움직임 감지 센서로 이용자가 이동한 거리를 실시간으로 측정, 100미터(m)당 1원씩 적립되어 일상 속의 걷기를 통해 탄소발생을 줄이고, 손쉽게 기부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돼 있다.

G03-8236672469

이와 별도로 8 ~ 9월 중 서울, 대전, 전남 여수에서는 한화 임직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지역 복지시설 아동들과 함께하는 친환경 걷기 행사도 진행한다.

서울, 대전, 여수에 위치한 한화그룹의 제조·건설부문 사업장 직원들과 복지시설 아동들은 근처 산이나 공원 등을 함께 걸으면서 환경 관련 퀴즈를 풀고, 쓰레기를 줍는 정화활동 등 친환경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한화첨단소재 김창범 대표는 인사말에서 “한화그룹은 김승연 회장의 ‘함께 멀리’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협력업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은 많이 걸을수록 건강과 환경을 지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도 도울 수 있다는 일석삼조의 캠페인으로써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desk@nspna.com, 박정섭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