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농협금융, 이산가족 초청 망향경모대제 실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09-02 14:35 KRD7
#NH농협금융지주 #이산가족 #망향경모대제 #도라산전망대 #한반도평화
NSP통신-임종룡 NH농협금융 회장이 추석맞이 이산가족 초청 망향경모대제(임진각 망배단)에서 실향민들과 함께 제례를 올리고 있다.
임종룡 NH농협금융 회장이 추석맞이 이산가족 초청 망향경모대제(임진각 망배단)에서 실향민들과 함께 제례를 올리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NH농협금융지주는 추석을 앞두고 이산가족 등 고령의 실향민 어르신 123명을 초청해 임진각 망배단(경기 파주시 문산읍)에서 ‘농협금융 추석맞이 이산가족 초청 망향경모대제(望鄕敬慕大祭)’를 실시했다.

이 날 합동망향경모대제는 황의욱 성균관 상임전례위원이 직접 집전하고, 전문 국악인이 제례악 연주를 하는 등 격식을 갖춰 제를 봉행했다.

합동제를 마친 뒤 민간인통제선 안에 위치한 도라산평화공원에서 통일 염원을 기원하는 타일을 만들고 도라산전망대 안보견학을 실시했다.

G03-8236672469

이날 임종룡 회장은 “이산가족이 그리운 고향 땅을 밟아보고 일가친척을 만나는 것이 꿈이 아닌 현실로 다가오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한반도 평화와 남북화해·통일을 기원했다.

한편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이날 행사는 중추절을 맞아 실향의 아픔에 빠져있는 이산가족들을 위로하고,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