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명하지 않은 배우? 나오는 ‘빗자루, 금붕어 되다’ 30일 개봉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0-09-01 17:41 KRD7
#빗자루 #금붕어 되다 #㈜마노엔터테인먼트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전세계 영화제와 평단에서 주목 받던 한국 영화 <빗자루, 금붕어 되다>가 오는 30일 개봉된다.

31개 샷, 60여 컷트, 음악이 없는 영화는 내용적 형식적으로 미니멀리즘을 추구했지만 그 울림과 잔상은 진하게, 오랫동안 남는다.

영국의 ‘사이트 앤 사운드’에서 “아주 흥미로운 데뷔작”이라고 평가 받은 김동주 감독의 영화 <빗자루, 금붕어 되다>는 감독이 영화를 위해 실제로 고시촌에서 7개월 동안 살면서 만든 생활 밀착형 드라마다.

G03-8236672469

프랑스의 권위 있는 잡지 ‘까이에 뒤 시네마’에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다크나이트>와 함께 세계 10대 영화로 선정되는 한편, 그리스 테살로니키 국제영화제 경쟁부분, 전주국제영화제 경쟁부분에 초청된 이 영화는 그 외에도 세계 평론가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아왔지만, 국내에서는 상업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관객과 만남의 기회를 갖지 못하고 있었다.

2010년 영화진흥위원회로부터 다양성 영화 개봉 지원작에 선정되어 가까스로 개봉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된 이 영화는 내용적으로 형식적으로 미니멀리즘을 추구해 일반 상업영화를 즐기는 관객들에게는 지루하고 밋밋하게 여겨질 수 있지만, 예술영화 관객들에게는 기존의 영화와 비교할 수 없는, 전혀 다른 색다른 체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유명하지 않은 배우가 출연하고, 그 제목의 난해함으로 인해 외국영화나 다큐멘터리, 또는 애니메이션으로 오해를 받기도 하는 한국 극영화 <빗자루, 금붕어되다>는 오는 30일 CGV 무비 꼴라쥬관을 중심으로 개봉한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