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대표축제

진주대첩 가족안부전하려 띄운 ‘유등’ 남강축제서 뮤지컬로(13)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2-10-10 02:49 KRD1
#한국대표축제 #진주남강유등축제 #뮤지컬 #유등 #진주대첩
[한국대표축제] 진주대첩 가족안부전하려 띄운 ‘유등’ 남강축제서 뮤지컬로(13)

[경남=NSP통신] 도남선 기자 = 진주대첩 당시 진주성의 병사들은 도하하는 왜군을 막기 위해 두고 온 가족들에게 안부를 전하려고 유등을 띄웠습니다.

애잔한 사연의 유등은 ‘2012 남강유등 축제’로 부활해서 수많은 관광객을 진주로 불러들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2012남강유등축제’에서 만날 수 있는 주제공연 뮤지컬 ‘유등’을 찾았습니다.

NSP통신-애잔한 사연을 담은 유등은 2012 진주남강유등 축제에서 부활해 수많은 관광객을 진주로 불러들이고 있다. (진주시 제공)
애잔한 사연을 담은 유등은 2012 진주남강유등 축제에서 부활해 수많은 관광객을 진주로 불러들이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가 의욕적으로 선을 보이고 준비한 주제공연 뮤지컬 ‘유등’입니다.

G03-8236672469

뮤지컬 유등은 1592년 임진왜란 당시 진주대첩을 재조명하고 있습니다.

뮤지컬 유등을 관람한 관객들은 역사와 사랑의 유등을 가슴 속에 담고 돌아갔습니다.

NSP통신-진주남강유등축제에서는 애잔한 사연을 담은 주제공연 뮤지컬 유등 공연이 펼쳐져 축제의 흥과 멋을 더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남강유등축제에서는 애잔한 사연을 담은 주제공연 뮤지컬 ‘유등’ 공연이 펼쳐져 축제의 흥과 멋을 더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남강유등축제는 한국관광공사가 ‘덩더쿵 덩더쿵 축제 한마당’이란 주제로 ‘10월에 가볼 만한 다섯 곳’중의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애잔한 사연의 유등을 주제로 한 공연이 펼쳐져 흥과 멋을 더하고 있습니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