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시의회, 전직 원로의원 초청 신년 인사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1-16 17:34 KRD2
#성남시의회 #김유석 #전직 원로의원 초청 #신년 인사회 #불합리한 제도개선 노력 주문

지방의회 발전과 비전 등 도모 …원로의원들 "불합리한 제도개선 노력"주문

NSP통신-경기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가 주최한 전직 원로의원 초청 신년 인사회가 16일 시의회에서 개최했다. (성남시의회 제공)
경기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가 주최한 전직 원로의원 초청 신년 인사회가 16일 시의회에서 개최했다. (성남시의회 제공)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가 주최한 전직 원로의원 초청 신년 인사회가 16일 시의회에서 개최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신년 인사회는 정유년 새해를 맞아 지역 발전 현안에 대한 원로들의 고언을 듣고 지방의회의 발전과 비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원로의원들은 신년 인사회를 통해"지방의회가 구성된 지 25년에 이르고 있으나 아직도 제도적,행정적 취약점을 안고 있다"며"앞으로 지방자치의 분권, 지방 재정, 자치입법권, 자치조직권 등 현행 불합리한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김유석 의장은 선배 원로의원들의 풍부한 의정 경험에 대한 고견을 듣고 이를 시의회 운영 및 의정활동에 반영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앞으로 성남시의회는 집행기관에 대한 단순한 견제와 감시기능에서 과감히 탈피해서 시민들의 복지향상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의정활동을 수행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