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독도사랑회, 성남 노숙인 센터서 봉사활동 전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1-23 16:41 KRD7
#독도사랑회 #성남 #노숙인 #길종성
NSP통신-독도사랑회 소속 청소년들이 성남시 노숙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의회)의 청소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독도사랑회)
독도사랑회 소속 청소년들이 성남시 노숙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의회)의 청소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독도사랑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이사장 이운주)는 지난 21일 성남시 노숙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의회)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23일 밝혔다.

독도사랑회의 이번 노숙인 쉽터 봉사활동에는 독도학당 이정열 강사 등 청소년봉사단 20여명이 노숙인센터 청소 봉사와 환경정비 운동에 직접 참여하는 등 노숙인들의 쉽터 환경 개선에 참여하고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했다.

노숙인 지원센터를 운영하는 김의회 센터장은 “노숙인시설은 주민 기피시설이라 외부에 간판도 못 부치는 실정이고 주변 후원도 열악한 상황인데 독도사랑회에서 방문해 청소년들과 함께 위문품과 환경청소까지 도와주어 감사하다”며 사회복지의 개선이 필요함을 토로했다.

G03-8236672469

이날 봉사단 대표로 쌀과 도자기 컵을 전달한 박성호(분당중앙고)군과 금남경(성남효성고)양은 “거리에서나 마주쳤던 노숙인들을 보면 피해 다녔는데 이렇게 거주하는 시설물을 위문해 봉사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주변에 이런 시설물이 있었는지 조차 몰랐다”고 안타까움을 표시했다.

NSP통신-독도사랑회 관계자들이 성남시 노숙인종합지원센터에 위문품을 전당하고 있다. (독도사랑회)
독도사랑회 관계자들이 성남시 노숙인종합지원센터에 위문품을 전당하고 있다. (독도사랑회)

한편 학생들을 인솔해 노숙인지원센터를 찾은 독도홍보관 길종성 관장은 “독도수호와 봉사는 말로서 하는 것이 아니라 실천적 행동이다”며 “정부와 지자체 는 사회복지 시설에 대한 개선과 지원에 노력해야 하고 국민들은 관심과 나눔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