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한음저협, 회원 데이터 안전관리 위해 '클라우드 서버 시스템' 도입

2019-09-20 11:14, 류수운 기자 [XML:KR:1904:사회/단체]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한음저협, #홍진영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홍진영)는 점차 방대해지고 있는 협회 데이터 안전관리 대비를 위해 물리적 서버에서 AWS(Amazon Web Services) 기반의 클라우드 서버로 전환한다고 20일 밝혔다.

 

한음저협은 현재 국내 3만3000여 명의 작사가, 작곡가의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는 저작권 신탁관리단체로 관리하고 있는 곡의 수만 해도 해외곡을 포함 약 375만 곡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매달 처리하는 로그 데이터 및 징수, 분배 자료 등의 데이터 자료만도 무려 약 120억 건으로 약 30000GB에 달한다는게 협회 측 설명이다.

이번 클라우드 서버 변경과 관련해 한음저협 관계자는 “지난 10년 간 사용했던 서버와 비교시 보안 및 안정성과 데이터 처리 속도 측면에서 크게 개선되었을 뿐만 아니라, 장비 구매의 비용 절감과 서버 증축이 필요할 시 자유롭게 늘릴 수 있는 확장성이 뛰어난 것 또한 큰 장점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음저협이 적용한 AWS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은 현재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서비스로 운영 안정성이 높아 대기업 및 IT기업 등이 이 서비스를 이용 중에 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위메이드
[AD]하나은행
[AD]부영건설
[AD]기업은행
[AD]한미약품
[AD]신세계 이마트
[AD]조이시티
[AD]LG유플러스
[AD]위메프
[AD]동아제약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