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진보당 “한미워킹그룹 이후 남북합의 줄줄이 취소…개선 아닌 해체해야”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7-07 14:54 KRD7
#진보당 #한미워킹그룹 #남북합의 #개선아닌해체
NSP통신- (진보당)
(진보당)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진보당이 7일 오전 서울 광화문 미대사관 앞에서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특별정책대표의 방한을 규탄하고 한미워킹그룹 해체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진보당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4.27 판문점 선언 등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움직임에 다급해진 미국은 이에 제동을 걸기 위해 한미워킹그룹이라는 괴물 조직을 만들었다”며 “이후 금강산관광 및 개성공단 재개 등 남북이 합의했던 사안은 줄줄이 취소됐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최근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안 좋아진 국민 여론을 의식해 미국측과 한미워킹그룹 운영방식 개선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며 “한미워킹그룹은 운영방식의 개선이 아닌 당장 해체 돼야할 대상”이라고 비판했다.

G03-8236672469

이날 기자회견에는 진보당 김재연 상임대표, 윤희숙 공동대표(자주평화통일위원장), 송명숙 공동대표, 오인환 서울시당위원장 등이 참여했다.

김재연 상임대표는 “비건 부장관의 남북협력 방해를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며 “한미워킹그룹은 개선의 여지없이 해체돼야 한다”고 밝혔다. 송명숙 공동대표도 “한반도 문제에 있어 더 이상 미국의 간섭과 개입을 거부해야 한다”며 “미국의 간섭과 훼방을 전국적으로 알려내고 평화의 한반도를 만들기 위한 걸음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