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토신, 한글날 맞아 ‘코아루체’ 무료 배포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10-07 15:23 KRD7
#한국토지신탁 #코아루체 #서체 #폰트 #한글날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한국토지신탁이 제574돌 한글날을 맞아 신탁사 최초로 개발한 전용서체 ‘코아루체’를 지난 5일부터 무료 배포 중이다.

NSP통신-코아루체(이미지=한국토지신탁)
코아루체(이미지=한국토지신탁)

이번 배포에서는 일반 윈도우 기반은 물론 맥(Mac)용 파일도 있다. 또 개인·학교·공익목적의 단체 등에서 비상업적 용도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코아루체는 3가지 굵기(Light, Medium, Bold)의 총 3567자(한글 2479자/영문 100자/약물(기호) 988자)로 구성됐다. 한국토지신탁 자체 보유 브랜드인 ‘코아루’에서 이름을 따왔다.

‘휴머니즘’과 ‘자연스러움’의 콘셉트 아래 코아루 BI에서도 구현된 단순하면서도 멋스러운 한옥 지붕의 형상을 본떠 세련되면서도 명료한 폰트로 개발됐다.

G03-8236672469

디자인권 및 저작권 등록까지 완료된 ‘코아루체’는 현재 회사 내부직원과 외부 유관업체들에게 선배포돼 활용되고 있다. 또 한국토지신탁 수탁 사업장들의 분양광고물 및 분양현장 등에 순차적으로 적용 중이다.

특히 ‘코아루’ 브랜드의 준공예정 아파트 외관디자인 등 여러 고객접점에서 다양하게 반영돼 고객 만족을 제고하고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토지신탁 관계자는 “전용서체는 오랜 기간동안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매개체기에 574번 째 한글날을 맞아 ‘코아루체’를 배포하기로 결정했다”며 “한옥의 지붕을 형상화해 만든 만큼 ‘코아루체’가 한글 특유의 아름다움을 더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