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당진시, 아동청소년 대상 '심리지원사업' 추진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1-01-26 16:12 KRD7
#당진시 #김홍장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정신건강
NSP통신-▲당진시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지원사업을 시작했다. (당진시)
▲당진시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지원사업을 시작했다. (당진시)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당진시(시장 김홍장)가 정신건강복지서비스 제공체계 구축을 통해 아동·청소년기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조기발견 및 치료코자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아동을 대상으로 심리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시는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도구와 요리재료, 정서에 도움이 되는 드로잉도구로 구성된 심리지원키트를 지원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정신건강 문제가 있는 아동청소년 발굴을 위해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를 실시, 전문기관 협의회를 통해 정신건강 위험정도에 따라 집단프로그램(도담도담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G03-8236672469

시는 이 과정에서 심층사정평가 결과 정신건강문제가 분명한 경우 전문상담치료기관에 연계하고 종합심리 검사비 및 심리치료 프로그램비, 약제비를 지원하고 있어 자녀의 ADHD, 우울 등으로 고민이 있는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건행정과 마음건강팀으로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상담사와의 정신건강 상담 또한 전화로 할 수 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