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진섭 정읍시장, 간부회의 주재...주요 현안업무 ‘점검’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12-20 17:40 KRD7
#정읍시 #유진섭 정읍시장 #청년발전기금 #에너지 바우처 #영농폐기물
NSP통신-20일 유진섭 정읍시장이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일 유진섭 정읍시장이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유진섭 전북 정읍시장이 20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각 부서에서 추진하는 내년도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 꼼꼼히 점검했다.

유 시장은 간부회의에서 각 실·국과 사업소별로 다양한 현안과 사업에 대해 청취하고 개선과 보완사항을 지시한 후 철저한 업무 계획을 세워 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해달라고 요구했다.

특히 청년들의 사회 참여 확대와 권리 보장 구현을 위해 내년도부터 전라북도 최초로 시행하는 ‘청년발전기금’ 사업의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G03-8236672469

그러면서 청년 능력개발과 복지, 문화 등 다양한 방면의 청년 정책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달라고 지시했다.

또 겨울철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를 위해 수혜대상자가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SNS 등을 활용해 에너지 바우처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사업 조기 발주 등 철저한 사업계획을 세워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주민 불편 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미세먼지 배출원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영농폐기물 무단 배출과 불법 소각 행위를 철저히 단속해 환경보호와 겨울철 산불 예방에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유 시장은 이와 함께 겨울철 자칫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에 대한 위문 활동과 기부 운동에도 간부 공무원들이 솔선수범으로 참여해 줄 것을 주문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