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개발공사, 동절기 ‘현장 특별 안전점검’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1-20 17:37 KRD7
#경상북도개발공사 #공사현장 #특별점검 #안전점검 #토목현장

오는 27일까지 안전품질실 통해 모든 공사현장에 대한 특별점검 실시

NSP통신-경북개발공사 안전품질실 직원들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경북개발공사)
경북개발공사 안전품질실 직원들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경북개발공사)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개발공사는 오는 27일까지 안전품질실을 통해 모든 공사현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북개발공사는 지난 19일부터 도내 건축 및 토목현장 10개소를 대상으로 동절기 위험요인을 포함한 전반적인 안전관리 실태에 대해 집중점검에 나섰다.

주요 점검내용은 건축·토목공사에 대한 안전 및 품질관리계획서 수립 및 적정관리 여부, 건설장비 적정운영, 근로자 안전관리대책 및 추락을 포함한 중대재해 예방대책 등이다.

G03-8236672469

경북개발공사는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 시정 및 즉시 보완을 요구하고, 기간을 요하는 사항은 긴급 조치 후 단계별 조치계획에 따라 보완사항을 추적·관리 할 계획이다.

이재혁 사장은 “추진 중인 현장에 대해 건설사고를 예방하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건설공사 안전 및 품질관리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개발공사는 지난 1일 안전 및 품질관리 강화를 위해 안전품질실을 신설하고, 건설안전기술사 등 전문자격을 소지한 직원을 집중배치 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