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수군, 귀농귀촌 멘토-멘티 컨설팅 운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4-19 18:55 KRD7
#장수군 #귀농귀촌 #멘토 #멘티 #체험학습장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은 초보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장수군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에서 ‘2022년 귀농귀촌 멘토 컨설팅 지원사업’ 멘토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귀농귀촌 멘토 사업은 안정적으로 정착한 귀농귀촌인들이 일반작물 및 특수작물 재배 농법, 분야별 농식품 가공 기술, 체험학습장 운영 등 초보 귀농귀촌인들이 지역에 정착할 때까지 길잡이 역할을 하며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멘토 6명은 사과, 표고버섯, 오미자, 식용곤충, 토종벌 등 다양한 품목을 재배하고 있어 초보 귀농귀촌인에게 다양한 컨설팅이 가능해 새내기 귀농귀촌인의 정착 초기 어려움을 해결해주고 작목별 영농 상담 및 지역 주민과의 상생 등에 대한 개인 맞춤형 상담을 제공해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울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날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후 멘토의 역할과 중요성 및 장수군 귀농귀촌 정책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차주영 농업정책과장은 “새내기 귀농귀촌인이 장수에서의 행복한 귀농귀촌의 삶을 살아가는데 멘토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선배 귀농인으로서 후배 귀농귀촌인에게 디딤돌이 돼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