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안군, '고향사랑 기부제 TF단 회의'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6-21 15:56 KRD7
#부안군 #고향사랑기부금법 #고향사랑 기부제 #고향사랑기부금 #기부금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부안군은 '고향사랑기부금법' 제정을 계기로 고향사랑기부제 성공방안 모색을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TF단 회의를 21일 부안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 TF단은 총괄, 사업, 답례품 세 분야로 구성됐으며, 팀별 전문성을 활용해 성공적인 제도 정착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회의는 △제도 정착을 통한 지역 활성화 방안 △고향사랑기금활용 사업 발굴 △답례품 구성·선정 등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고향 또는 희망 광역단체 및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군은 인당 500만원 한도로 10만원까지 전액, 초과분의 16.5%의 세액공제는 물론 기부액의 30% 상당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지역 답례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부금은 청소년 육성, 주민복지, 지역 공동체 활성화 등 주민 복리 증진사업에 사용된다.

김종택 부군수(TF단장)은 “기부금 신청·접수 및 답례품 개발, 기부금 사용을 위한 주민 복지증진 사업발굴까지 충분히 연구해 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