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바람직한 클라우드 생태계 발전 방안 토론회’ 16일 국회서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1-11 15:46 KRD7
#윤영찬의원 #클라우드생태계 #정책토론회
NSP통신- (윤영찬 국회의원실)
(윤영찬 국회의원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윤영찬 국회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성남 중원구, 더불어민주당 )이 1월 16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바람직한 클라우드 생태계 발전 방안’을 주제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클라우드 정책을 끌어나갈 정부 부처와 산업계, 그리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보다 폭 넓게 듣고, 디지털 시대의 핵심 인프라인 클라우드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올바른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 발제는 나종회 광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가 맡아 공공부문 클라우드 시장개방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산업생태계의 발전방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나연묵 단국대학교 SW 융합대학 컴퓨터공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한다.

윤영찬 의원은 “클라우드는 ICT 분야의 AI, 빅데이터 등 복잡 다양한 고도화된 기술의 구현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인프라로 민간 서비스 영역을 넘어 공공의 영역까지 디지털 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우리나라가 글로벌 클라우드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공공과 민간이 함께 만들어가는 클라우드 생태계 혁신 방안이 마련돼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