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1-12 13:07 KRD7
#군산시의회 #군산물류지원센터 #이·통장 자녀장학금 #공공심야 약국 #새만금 신항
NSP통신-군산시의회 본회의장
군산시의회 본회의장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가 2023년도 들어 첫 회의인 제252회 임시회를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12일 열린 본회의에는 이·통장 등 시민 70여 명이 방청해 시민과 함께하는 제9대 군산시의회의 위상을 알리는 한편, 새만금 신항 및 주변 관할권 분쟁에 대해 모두가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이번 임시회는 12~17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군산물류지원센터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안건심사와 간담회 현장방문이 이뤄질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번 회기 의원발의 조례안으로는 ▲서은식 의원의 '군산시 이·통장 자녀장학금 지급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과 '군산시 해양쓰레기 없는 아름다운 해안가꾸기 조례안' ▲윤신애 의원의 '군산시 공공심야 약국 운영 지원 조례안'이 있다.

12일 열린 1차 본회의에서는 ▲최창호 의원이 발의한 '새만금 신항 및 주변 관할권 분쟁 해결 촉구' 결의안 ▲윤신애 의원이 발의한 '새만금 수상 태양광 1단계 사업 조속한 추진 촉구' 건의안 ▲서은식 의원이 발의한 '군산 동산중학교 이전부지 활용대책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고 각 기관에 송부했다.

이어 김우민·한경봉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김영일 의장은 “새만금 관할권 대응을 핵심과제로 삼아, 시정현안을 적극해결하는 한편, 시민과 함께 똘똘 뭉쳐 지역발전에 저해되는 것은 공격적으로 대응할 것이다”는 각오를 다졌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