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ICAO 회장 당선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6-20 10:50 KRD7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ICAO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 #스페인 세비야

스페인 세비야 총회에서 선출...세계 무대에 한국 농협 역할과 위상 강화

NSP통신-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의 ICAO연설 모습 (농협중앙회)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의 ICAO연설 모습 (농협중앙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스페인 세비야에서 17일(현지시간) 열린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ICAO) 총회에서 전 세계 농업분야 협동조합을 대표하는 신임 회장으로 당선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ICAO 총회는 전 세계 농업분야 협동조합을 대표하는 ICAO 집행위원과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상대 후보인 상하니 인도비료협동조합(IFFCO) 회장과의 선거결과 임기 4년의 ICAO 회장으로 재 선출됐다.

1951년 창설된 ICAO는 국제협동조합연맹(ICA) 산하의 농업분과기구로 세계 농업 협동조합들의 상호발전과 협력을 선도하고 있으며 현재 35개국 42개 회원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G03-8236672469

한국 농협은 1998년부터 24년째 단독 추대 형식으로 ICAO 회장기관을 맡아왔으나 국제무대에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해외 협동조합들의 노력으로 금차에는 선거를 통해 회장기관을 선출하게 되었는데 이성희 회장의 당선으로 세계무대에서 한국농협의 위상과 리더십이 널리 인식되는 계기가 됐다.

한편 이 회장은 소견발표를 통해 ▲개발도상국 협동조합 초청연수 및 임직원 ICAO 서울 사무국 파견근무 기회 제공 ▲개도국 우수학생 농협대학교 유학 지원 ▲ICAO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통한 협동조합간 협력 강화 등 주요 공약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강조하며 회원들의 지지를 이끌어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