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건설, 3D 프린팅 어린이 놀이시설물 개발…홍은 포레스트 설치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11-24 09:19 KRD7
#현대건설(000720) #힐스테이트 #토끼놀이터 #달놀이터 #3D프린팅어린이놀이시설물
NSP통신-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의 토끼 놀이터(왼쪽)과 내년 초 부천 일루미스테이트에 적용 예정인 달 놀이터 이미지(오른쪽)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의 ‘토끼 놀이터’(왼쪽)과 내년 초 부천 일루미스테이트에 적용 예정인 ‘달 놀이터’ 이미지(오른쪽) (현대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현대건설이 3D 프린팅 어린이 놀이시설물을 개발했다.

이에 현대건설은 개발한 3D 프린팅 어린이 놀이시설물을 이달 말 준공하는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에 설치를 마치고 내년 상반기 ‘부천 일루미스테이트’에도 적용을 앞두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놀이시설물은 기존 비교적 단순한 기능 및 형태의 3D 프린팅 시설물을 넘어 이용객의 적극적인 활동이 가능한 복잡한 기능과 형태를 구현한 대형 구조물이다.

G03-8236672469

특히 성능 및 안정성 평가를 거쳐 Q마크를 획득해 우수한 품질을 인증받은데 이어 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상 어린이놀이기구의 재료, 설계 및 제조방법 등 어린이 안전을 위해 마련된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모두 통과해 안전인증을 발급받는 등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제품 가능성을 입증받았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에 설치된 ‘토끼 놀이터’는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토끼를 현대건설의 디자인 감각을 거쳐 형상화한 놀이시설물로 생동감 있는 색상과 함께 다양한 형태를 통일감 있게 표현하고 있어 뛰어난 조형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내년 초 부천 일루미스테이트에 적용 예정인 ‘달 놀이터’는 친근감 있는 노란색의 달 모양이 특징으로 놀이대 주변의 조명과 어우러져 어린이들에게 상상 속 달나라 여행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차별화된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해 우수한 디자인과 품질의 3D 프린팅 어린이 놀이시설물을 구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 기술과 탁월한 디자인 감각을 접목시킨 매력적인 조경 시설을 적극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