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환주 남원시장, “시동걸린 남원발전에 가속도 붙여 결실로 보답하겠다”

NSP통신, 최용석 기자, 2014-10-07 13:11 KRD7
#남원 #취임100일 #이환주 #서남대학교

민선 6기 취임 100일 맞아 시정 방향제시

NSP통신-이환주 남원시장(사진제공=남원시)
이환주 남원시장(사진제공=남원시)

(전북=NSP통신 최용석 기자) ="지금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취임 100일 맞아 이환주 남원시장은 현재의 상황을 '위기'로 진단했다.

취임 이후 ▲서남대학교 정상화 ▲지리산댐(문정댐) 저지 ▲지리산 케이블카 설치, 이른바 3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동분서주했고 아직 해결하지 못한 문제에 대한 상황인식이다.

G03-8236672469

이어 이 시장은 민선6기 공약사항을 제시하고,"위기는 곧 기회다”며 향후 시정 운영에 자신감을 표출했다.

핵심공약인 친환경 화장품산업은 노암3 농공단지에 집적화 단지를 연내 마무리하고 기업을 유치한다. 일부 기업은 이미 착공해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올해 전국 첫 문화도시 선정은 시의 풍부한 문화유산과 위상을 드높였다는 평가이다. 이로인해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해 시를 고유브랜드로 육성하는 문화조성 사업이 한층 탄력 받을 전망이다.

NSP통신-지난 10월 1일 이환주 남원시장(중앙)이 노암3 농공단지 조성현장을 방문해 사업방향을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남원시)
지난 10월 1일 이환주 남원시장(중앙)이 노암3 농공단지 조성현장을 방문해 사업방향을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남원시)

이어 고소득 농업 CEO를 육성하기 위한 공약도 제시했다. ‘1216 농업CEO 육성 프로젝트’를 수립해 1억원 이상 고소득 농가 2000호와 6000만원 소득농가 1만호 이상을 육성할 계획이다.

농산물 공동브랜드 춘향애인은 올해 65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할 방침이다.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지역내 인문계 고등학생 중 성적 우수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지난 2월 개원한 '서울애향장학숙'은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입사생들에게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제공한다.

또한 여성친화도시 선정에 발맞춰 다문화 가정지원 및 여성친화 도시를 만들어 가고, 노인복지관은 개관 2주년을 맞아 17개 사업 41개 프로그램이 진행중이다.

이환주 시장은 “시민과 향우, 공직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지혜를 모은다면 아무리 어려운 일도 해낼 수 있다”며 “시동걸린 남원발전에 가속도를 붙여 더 큰 결실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nspys@nspna.com, 최용석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