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샘표 ‘백년동안 흑초청’, 2015 레드닷 어워드 수상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9-03 15:35 KRD2
#샘표식품(007540) #백년동안 흑초청 #레드닷 어워드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샘표는 건강발효흑초 브랜드 백년동안 흑초청 제품이 ‘레드닷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분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60주년을 맞는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국제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레드닷 어워드는 제품, 커뮤니케이션, 콘셉트의 3개 분야로 나눠 각기 다른 시기에 진행됐다. 이 가운데 샘표는 커뮤니케이션 분야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53개국에서 총 7451종의 제품이 출시돼 경합을 벌였다.

NSP통신-샘표의 건강발효흑초 브랜드 백년동안 흑초청 제품이 레드닷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분 본상을 수상했다. (샘표 제공)
샘표의 건강발효흑초 브랜드 백년동안 흑초청 제품이 ‘레드닷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분 본상을 수상했다. (샘표 제공)

레드닷 어워드는 창의적인 디자인,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적합성, 아이디어 혁신성, 디자인 퀄리티, 미적 품격, 감성적 내용 등이 주요 평가 요소다.

G03-8236672469

백년동안 흑초청은 통알곡 생현미를 자연 발효한 100% ‘흑초’ 원액에 블루베리, 석류, 생강∙레몬 등 원물을 직접 넣어 담근 제품이다. 설탕이나 액상과당 대신 유기농 아가베 시럽을 넣어 맛있고 건강하게 흑초를 즐길 수 있다. ‘블루베리 흑초청’, ‘석류 흑초청’ ‘생강∙레몬 흑초청’ 등 3종이 지난달 새롭게 출시됐다.

백년동안 흑초청 제품의 디자인 포인트는 맑고 검은 빛의 흑초와 대비되는 금색 동그라미 요소를 반복 적용해 강하고 집중력있게 시선을 끄는 점이다. 블루베리, 석류, 생강∙레몬 등의 원물들이 잘 보일 수 있도록 투명 라벨을 적용했다.

샘표 관계자는 “백년동안 흑초청은 흑초를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새로운 방식이다.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직관적으로 이 같은 점을 느낄 수 있게 디자인 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흑초청’ 이라는 새로운 제품이 소비자의 관심을 받을 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샘표는 백년동안 흑초청의 레드닷 수상을 기념해 ‘우리가족 환절기 건강 프로젝트’의 콘셉트로 샘표 홈페이지 내에서 백년동안 흑초청 100인 체험단을 모집한다. 오는 11일까지 샘표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는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