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카카오페이, 신한저축은행 ‘사잇돌2 대출’ 중개 서비스 선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5-19 09:56 KRD7
#카카오페이(377300) #신한저축은행 #사잇돌2대출 #대출중개서비스 #대출비교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카카오페이가 정책지원 중금리 대출 중개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카카오페이는 신한저축은행과 협업을 통해 사잇돌2 대출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잇돌2 대출은 개인별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한도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 대표적인 중저신용자 대상 중금리 보증대출상품이다. 직장인부터 개인사업자까지 일반 신용대출에 어려움이 있는 중저신용자들을 위해 저축은행과 SGI서울보증이 연계해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이제 카카오페이로 보다 다양한 정책상품의 금리와 한도를 일반 신용대출 상품과 함께 비교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이번 협업으로 카카오페이는 고신용자부터 중저신용자까지 이용 가능한 대출 상품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현재 은행·카드사·보험사·저축은행·캐피탈 등 총 54개의 금융사와 제휴해 다양한 대출 상품 금리와 한도를 비교해준다. 국내 대출 비교 서비스 중 12개로 최다 제1금융권 은행 제휴사와 5개의 제휴 보험사를 보유 중이다.

향후 전월세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등 다양한 분야로 대출 중개 상품군이 확대될 예정이다.

우한재 카카오페이 크레딧사업부문장은 “신한저축은행과 협업해 최근 금리 인상과 DSR 등 대출규제로 자금에 어려움이 있는 중저신용자를 위한 서민금융상품을 추가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의 내 대출 한도가 고신용자부터 중저신용자까지 모두의 금융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