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성군, 의성마늘 자율주행 기계화 파종 연시회 성료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11-25 17:46 KRX7
#의성군 #김주수군수 #의성마늘 #자율주행 #연시회
NSP통신-의성군은 지난 22일 의성노지스마트농업 실증단지에서 마늘 재배 농가, 농업 관련 기업과 전문가, 의성군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마늘 자율주행 기계화 파종 연시회를 개최했다. (사진 = 의성군)
의성군은 지난 22일 의성노지스마트농업 실증단지에서 마늘 재배 농가, 농업 관련 기업과 전문가, 의성군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마늘 자율주행 기계화 파종 연시회’를 개최했다. (사진 =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2일 의성노지스마트농업 실증단지에서 마늘 재배 농가, 농업 관련 기업과 전문가, 의성군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마늘 자율주행 기계화 파종 연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시회는 자율주행 키트를 부착한 트랙터를 활용해 일괄 파종(파종, 제초제 살포, 비닐피복) 시연을 통한 기계화에 따른 인력 절감 및 효율 상승효과를 농업인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트랙터 부착형 자율주행 키트’를 선보여 의성 마늘 기계화 및 스마트화에 대한 가능성에 관한 관심이 집중됐다.

G03-8236672469

의성마늘은 국내 대표적인 농산물 중 하나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반면 고령화와 인건비 상승 및 노동력 부족 등으로 해마다 재배면적이 감소하고 있다.

군은 파종부터 수확까지 전 과정 마늘 기계화 모델을 정립하여 기술을 확산하고 인력 투입을 최소화해 지속가능한 의성마늘 재배방식을 확립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의 특산물인 의성 마늘을 시작으로 의성 전체 농작물에 기계화·스마트화를 확산해 농업인의 어려움은 해소하고 의성 농작물의 경쟁력은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영덕교육지원청
[NSPAD]경북도청
[NSPAD]포항시
[NSPAD]경북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