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농기원, 2025년 복숭아 병해충 예찰단 본격 가동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03-07 15:24 KRX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경북농기원 #복숭아 #병해충예찰단

예찰단 구성·운영 강화로 실시간 병해충 정보 제공 및 피해 최소화

NSP통신-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병해충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복숭아 병해충 예찰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 = 경상북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병해충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복숭아 병해충 예찰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병해충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복숭아 병해충 예찰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기후변화로 복숭아 주요 병해충의 발생 시기와 종류를 예측하기 어렵고 새로운 돌발해충 출현 가능성도 높아짐에 따라 복숭아 주산지인 청도, 영천, 경산 등 10개 시·군에서 44명의 병해충 예찰단을 선발해 예찰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는 예찰단의 정기 예찰 횟수를 3월부터 10월까지 10일 간격으로 기존보다 4회 늘린 23회 정밀 예찰을 실시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또 예찰 트랩 및 관찰 조사 등을 통해 복숭아순나방, 탄저병, 세균구멍병 등 주요 병해충 발생 현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수집된 정보를 청도복숭아연구소로 실시간 전송한다.

청도복숭아연구소는 이 정보를 SNS 및 문자 서비스 등을 통해 농가와 관련기관에 신속히 제공함으로써 병해충 조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편 지난 2월 27일에는 ‘2025년 복숭아 병해충 예찰단 발대식 및 세미나’를 열어 예찰단원을 대상으로 병해충 예찰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예찰 방법 및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

김현석 청도복숭아연구소장은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발생 변동성이 날로 커지는 만큼 예찰단의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농가에 제공하고 신속한 대응 체계를 마련해 복숭아 재배 농가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안동시
[NSPAD]포항시
[NSPAD]계명대학교 동산병원
[NSPAD]경북도의회
[NSPAD]봉화군
[NSPAD]케이메디허브
[NSPAD]영남대학교병원
[NSPAD]IM뱅크
[NSPAD]중소기업중앙회 대구
[NSPAD]영덕군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