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체육회, 직장운동경기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6-02-06 17:26 KRX7 R0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경북체육회 #직장운동경기부 #워크숍

2026년을 경기력 향상과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NSP통신-경상북도체육회는 지난 5일 경산교육지원청 본관 강당에서 소통과 공감을 통한 조직 역량을 강화를 위한 2026 직장운동경기부 소통·공감 및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 = 경북체육회)
fullscreen
경상북도체육회는 지난 5일 경산교육지원청 본관 강당에서 소통과 공감을 통한 조직 역량을 강화를 위한 ‘2026 직장운동경기부 소통·공감 및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 = 경북체육회)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경상북도체육회(회장 김점두)는 지난 5일 경산교육지원청 본관 강당에서 소통과 공감을 통한 조직 역량을 강화를 위한 ‘2026 직장운동경기부 소통·공감 및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김점두 회장과 경상북도 박찬우 문화관광체육국장을 비롯, 경북체육회 임직원과 경북도청·경북체육회 소속 직장운동경기부 18개팀 12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으며 자유로운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통해 상호 이해를 넓히고 새해를 맞아 공동의 목표와 각오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은 선수단의 청렴의지 실천 결의 다짐, 공로패 전달, 스포츠 인권교육 및 스포츠 비리 예방 특강,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계획과 주요 현안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특히 경북도청 조정팀에서 선수와 지도자로 오랫동안 활약해 온 이선수 (남, 37세) 코치와 경북도청 핀수영팀에서 14년간 활약하면서 세계선수권대회 금메달을 비롯해 수많은 입상 실적으로 경북체육의 명예를 드높인 김가인(여, 35세) 선수에게 도지사 공로패를 수여함으로써 경북대표로서의 자긍심은 물론 많은 후배들에게 동기 부여의 계기가 되기도 했다.

김점두 경상북도체육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선수단이 하나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더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2026년을 도전과 성과 창출의 해로 삼아 제107회 전국체육대회는 물론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등 주요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경북체육의 위상을 더욱 높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서는 최근 급물살을 타고 있는 대구경북 행정통합이 체육 발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참석자들은 대구경북 행정통합이 체계적인 선수 육성과 지원시스템 마련을 통해 전국체전 우승을 다투던 경북체육의 위상을 되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대구경북 행정통합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의 필요성에 뜻을 함께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