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흥군, 2일 ‘장흥살이 행복이야기’ 수기 공모전 시상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09-02 15:27 KRX7
#장흥군 #장흥살이 행복이야기 #수기 공모전 #용산면 #귀촌 길라잡이

장흥에 살며 느낀 생생한 이야기 10편 시상
용산면 이지예 씨 ‘좋아하는 곳에 살고 있나요’ 대상 수상

NSP통신-장흥군이 2일 개최한 장흥살이 행복이야기 수기 공모전 시상식. (사진 = 장흥군)
장흥군이 2일 개최한 ‘장흥살이 행복이야기’ 수기 공모전 시상식. (사진 =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군이 2일 제5회 장흥살이 행복이야기 수기 공모전 “살아본께 장흥이 최고여라’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은 장흥에 살며 느낀 다양한 경험들을 군민과 향우, 전입을 희망하는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상자는 산문 부문 7명 (대상1, 최우상2, 우수상2, 장려상2), 이번에 처음으로 마련된 시 부문에서는 3명(최우수상1, 장려상2)이 당선됐다.

G03-8236672469

영예의 대상은 용산면 이지예 씨의 ‘좋아하는 곳에 살고 있나요’ 산문이 선정됐다.

이지예 씨는 “서울을 떠나 농촌 환경에 적응하느라 좌충우돌한 적도 많았는데 주변의 여러 분들의 도움으로 빨리 적응할 수 있었다”며 “도서관 등 문화시설이 면(面) 단위에도 조성돼 책을 좀 더 가까이 할 수 지역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장흥이 문화예술의 성지가 되길 꿈꾼다”고 밝혔다.

군은 당선작들을 한 권의 책으로 엮어 관내 뿐 아니라 대외적으로도 배포한다는 계획이다.

김성 군수는 “실감나는 삶의 이야기들을 담백하고 솔직하게 풀어낸 글들이 장흥 귀촌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훌륭한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담양군
[NSPAD]한화솔루션
[NSPAD]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NSPAD]전남드래곤즈
[NSPAD]나주시
[NSPAD]곡성군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