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나주시, ‘행복나주 이동봉사단’ 나눔 활동 ‘훈훈’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04-10 19:13 KRX7
#나주시 #행복나주 이동봉사단 #맞춤형 복지서비스 #봉사 프로그램 #주방 칼갈이

지난 9일 공산면 신곡마을서 이·미용, 주방 칼갈이, 이불 빨래 등 20개 서비스 제공

NSP통신- (사진 = 나주시)
(사진 = 나주시)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나주시 공산면의 한 시골마을 어르신들이 봉사자들의 아름다운 나눔의 손길로 화창한 봄을 만끽했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9일 공산면 신곡마을 경로당에서 올해 세 번째 ‘행복나주 이동봉사단’을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동봉사단은 열악한 교통 여건 또는 거동이 불편해 생활 속 크고 작은 불편을 겪어온 농촌 마을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해왔다.

G03-8236672469

매년 주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반영해 새로운 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있으며 올해는 10개 마을 방문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봉사단은 보건, 생활, 미용 등 4개 분야에서 20개 맞춤형 서비스를 마을 주민들에게 제공한다.

진료, 의료급여, 치매검사, 금역클리닉, 생활안전 점검, 농기구·전기·조명·수도 수리, 주방 칼갈이, 이·미용, 네일아트, 손 마사지, 이불 빨래, 일자리 상담 등 웬만한 건 다 해준다.

반가운 소식에 마을 어르신들은 세월 속 녹슬고 무뎌진 칼날, 겨우내 묵혀있던 이불, 고장 난 농기구를 주섬주섬 챙겨 경로당에 하나둘 모여들었다.

주방 칼갈이, 이동 빨래, 이·미용, 안경·농기계, 전기 수리 점검 등 일상 편의는 물론 치매 상담, 물리치료, 관절 테이핑 등 건강 관리까지 봉사단은 이날 하루 마을 어르신에게 소소한 행복을 배달했다.

윤병태 시장도 이날 나눔의 현장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봉사단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노고에 고마움을 전했다.

윤 시장은 “교통이 불편해 병원이나 미용실, 농기구 수리점 방문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건강과 일상 편의를 위해 이동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며 “마을에 꼭 필요한 일들, 어르신들이 원하시는 복지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건강하고 평화로운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23일 이창동 동방마을 경로당에서 4번째 행복나주 이동봉사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전남드래곤즈
[NSPAD]장흥군
[NSPAD]나주시
[NSPAD]곡성군
[NSPAD]장성군
[NSPAD]전라남도동부지역본부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