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보성 율포솔밭해수욕장, 불법 텐트 철거로 ‘깨끗한 해변’ 회복

NSP통신, 남정민 기자, 2025-05-13 13:37 KRX7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불법 텐트 철거 #해수욕장법 시행령 #안전한 해변 회복

장기 방치 야영용품 정비...공공 공간 기능 되찾아

NSP통신-불법 텐트 없는 깨끗한 율포솔밭해수욕장
불법 텐트 없는 깨끗한 율포솔밭해수욕장

(전남=NSP통신) 남정민 기자 = 전남 보성군이 율포솔밭해수욕장 내 무단 야영과 장기 방치된 텐트에 대해 강력한 정비에 나서며 깨끗하고 안전한 해변 환경을 되찾았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지난 4월부터 해수욕장 내 불법 텐트와 야영 행위에 대해 현장 계도와 자진 철거를 유도한 뒤 철거 대상 시설물에 대한 정리 작업을 완료했다. 이 같은 조치는 지난해 6월 28일 개정·시행된 ‘해수욕장법 시행령’에 따라 장기 방치된 야영·취사 시설 정비를 위한 것이다.

율포솔밭해수욕장은 전국적으로 잘 알려진 관광지로 여름철에는 가족 단위 피서객이 몰리는 명소다. 그러나 최근 무분별한 야영과 취사 행위로 인해 환경오염과 안전사고 우려가 제기돼 왔다.

G03-8236672469

보성군은 이번 정비를 통해 해수욕장의 공공 공간 기능을 회복하고 쾌적하고 질서 있는 이용 환경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율포솔밭해수욕장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계도와 관리를 통해 청결한 해변 환경을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변 야영이 제한되면서 캠핑을 원하는 이용객은 인근 ‘율포오토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다. 이곳에는 전기, 샤워실, 개수대 등 편의시설이 완비돼 있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캠핑이 가능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