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례군, 오지마을 생활 불편 제로화 사업 본격 추진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05-23 14:03 KRX7
#구례군 #오지마을 #노후전기설비 #맞춤형지원 #복지안전망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복지기동대 협업 통한 노후 전기 설비 교체 지원

NSP통신-오지마을 생활 불편 제로화 사업 기념 찰영 (사진 = 구례군청)
오지마을 생활 불편 제로화 사업 기념 찰영 (사진 = 구례군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구례군은 지난 21일 문척면 토금마을과 중산마을 25가구를 시작으로, 관내 4개 오지마을 100가구의 노후 전기 설비를 교체하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구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우리동네복지기동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거동이 불편하거나 취약계층이 많은 오지마을 주민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군은 먼저 대상 마을을 직접 방문해 각 가구의 전기 설비와 생활 불편 사항을 조사한 후, 노후화되거나 불량한 전기 설비(콘센트, 누전차단기, 배전함, 전구 등)를 교체하는 대상자별 맞춤형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G03-8236672469

특히 이번 조치는 여름철 전기 사용량 급증에 대비해 화재 및 감전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전기 사용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한 사례를 들면, 문척면에 거주하는 한 고령 노인은 전구 스위치가 없어 매번 전구를 손으로 돌려가며 불을 켜야 했다. 이러한 불편한 상황을 확인한 복지기동대는 스위치를 설치해 주었고 어르신은 “이제 편하게 불을 켤 수 있어 정말 고맙다”며 감사를 전했다.

NSP통신-김순호 구례군수 전구 교체 작업 (사진 = 구례군청)
김순호 구례군수 전구 교체 작업 (사진 = 구례군청)

김순호 구례군수는 “이번 사업은 단순한 전기 설비 교체를 넘어 주민의 안전과 삶의 질을 향상하는 중요한 복지 활동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담양군
[NSPAD]한화솔루션
[NSPAD]광양시
[NSPAD]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NSPAD]전남드래곤즈
[NSPAD]나주시
[NSPAD]곡성군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