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 동부어린이집, 성품교육 통해 모은 기부금 중앙동에 기탁

NSP통신, 남정민 기자, 2026-02-09 15:59 KRX7 R0
#순천시 #순천 동부어린이집 #성품교육 프로그램 #베푸는 어린이 #기부금 24만 4930원 기탁

‘베푸는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나눔의 가치 실천

NSP통신-지난 6일 순천 동부어린이집에서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순천시)
fullscreen
지난 6일 순천 동부어린이집에서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순천시)

(전남=NSP통신) 남정민 기자 = 전남 순천 동부어린이집(원장 김민숙)은 지난 6일 성품교육 프로그램 ‘베푸는 어린이’를 통해 원아들이 직접 모은 기부금 24만 4930원을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아이들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된 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동부어린이집은 지난해부터 매달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들은 저금통에 차곡차곡 모은 용돈을 이웃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몸소 체험했다.

기부에 참여한 아이들은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필요한 분들께 잘 쓰였으면 좋겠어요”라며 고사리손에 담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G03-8236672469

김민숙 원장은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나눔과 배려를 경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작은 금액이지만 아이들의 진심이 담긴 만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환 중앙동장은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이 모여 큰 감동을 주었다”며 “기탁된 성금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편 동부어린이집은 ‘베푸는 어린이’ 성품교육 프로그램을 매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