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2021년도 새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을 농업기술센터 본소와 남·북부지소, 각 읍·면 농업인 상담소에서 접수받는다.
새기술보급시범사업은 농촌진흥청 등에서 개발된 새로운 기술에 대한 실증 및 보급·확산을 위한 것으로 시범사업자로 선정되면 사업시작에서부터 완료에 이르기까지 농업기술센터담당직원이 체계적으로 관리하게 되며 사업효과 등의 분석결과는 농업인들을 위해 활용된다.
신청자격은 주소지가 당진시로 돼 있고 실제로 당진시에 거주하는 농업인 및 농업단체나 농업법인으로 신기술 시범요인을 적극 수용하고 새로운 기술을 인근농가에 파급할 수 있는 농가로 기타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시범사업의 대상자 확대를 위해 최근 5년이내 500만원 이상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 농가, 최근 3년이내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을 보조받은 단체는 신청을 제한했다.
올해는 신청방법을 방문접수 뿐만 아니라 온라인 등 접수방식을 확대해 농업인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이메일, 팩스, 우편 등으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청서는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신청서 및 추가 첨부서류를 신청하는 사업부서 담당자를 통해 확인 후 신청기한 도착분이어야 한다.
시범사업 신청기간은 오는 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로 신청서는 농업기술센터 해당팀과 남·북부지소, 읍·면 농업인 상담소에서 배부 및 접수할 수 있다.
시는 다음달 4일까지 접수받은 시범사업 신청에 대해서는 현지심사(2.8∼10)를 거쳐 17일경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통해 대상자가 확정될 예정이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