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산시, 지역주민 주도 '생활관광 콘텐츠' 개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2-03 12:54 KRD7
#서산시 #맹정호 #지역주민 #생활관광 #지역관광
NSP통신-▲서산시가 지역 주민 주도의 생활관광 콘텐츠를 개발했다. (서산시)
▲서산시가 지역 주민 주도의 생활관광 콘텐츠를 개발했다. (서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언택트 관광시대를 맞아 지난해 2억원을 투입, 현지인의 일상을 체험하는 지역 주민 주도의 생활관광 콘텐츠를 개발했다.

생활관광은 지역만이 지닌 고유한 문화 및 지역주민들의 일상에 담긴 이야기를 결합해 체험해보는 관광이다.

시는 지난해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에 대한 연구용역을 추진해 원도심 나들이형 생활관광과 대산·운산 체류형 생활관광 3곳을 대상지로 선정하고 지역별 협의체를 구성해 관광아카데미를 실시, 지역주민이 요구하는 관광콘텐츠 개발과 관광 상품을 기획·추진해 왔다.

G03-8236672469

그 결과 시는 원도심 2개소와 대산·운산 각각 1개소씩 여행의 시작점이자 여행자들의 휴게공간, 안내소인 여행자라운지 4개소를 개설했다.

관광코스는 지역만의 특색있는 길로 지정하고 코스 내 여행자의 길, 미니포토존, 디자인 벤치 등 조형물 등을 조성해 새로운 볼거리와 여행자 편의를 제공했다.

또한 안내책자와 홍보물품도 제작해 생활관광에 쉽게 참여할 수 있게 했으며 인기 여행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홍보영상도 제작했다.

시는 올해 생활관광을 본격 추진하고 ‘현지인다움’과 ‘지역다움’을 테마로 체류·거점형 관광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김일환 관광과장은 “올해는 총 1억 2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광두레PD 등이 참여하는 실무 강화형 민관협의체를 구성하고 권역별 공모사업추진 등을 통해 코로나19 시대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생활관광 사업을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