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계룡시, '공인중개사 명찰 패용제' 시행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1-04-02 14:48 KRD7
#계룡시 #최홍묵 #공인중개사 #명찰패용 #중개행위
NSP통신-▲계룡시가 공인중개사 명찰 패용제를 시행한다. (계룡시)
▲계룡시가 공인중개사 명찰 패용제를 시행한다. (계룡시)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관내 50개 부동산중개업소를 대상으로 공인중개사가 명찰을 착용하고 근무하도록 하는 ‘공인중개사 명찰 패용제’를 시행한다.

이에 따라 시는 관내 공인중개업소에 공인중개사 또는 중개인의 성명, 상호, 등록번호, 사진이 인쇄된 명찰을 제작, 배포를 완료하고 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수시 독려할 방침이다.

이번 조치는 부동산 무등록 중개행위, 자격증 및 등록증 대여행위, 타인의 공인중개사 명의 도용 행위, 중개보조원의 실질적인 중개행위 등 위법행위의 근절을 위해서 실시된다.

G03-8236672469

시는 공인중개사 명찰패용제가 시행되면 건전한 부동산 중개문화가 정착돼 시민들의 부동산중개업소에 대한 신뢰감이 높아지고 개업공인중개사 본인도 더 책임감 있는 중개행위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명찰패용은 공인중개사에게 책임감을 부여하고 시민에게는 부동산 거래에 대한 신뢰감을 더하기 위한 조치”라며 “계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공인중개사 명찰 패용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