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의회 환경안전위,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등 현장 점검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3-19 13:48 KRX7
#수원시의원 #수원시환경국 #수원시생태체험 #수원시물관리 #수원시산하기관
NSP통신-18일 수원시의회 환경안전위원회가 광교물순환센터를 방문한 모습. (사진 = 수원시의회)
18일 수원시의회 환경안전위원회가 광교물순환센터를 방문한 모습. (사진 =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환경안전위원회(위원장 채명기)가 18일 제391회 임시회 회기 중 환경국 주요 민간위탁 기관인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광교물순환센터를 방문했다.

현장 방문에는 채명기 위원장을 비롯해 이재선, 김미경, 김경례, 국미순, 박현수 의원과 담당부서 시설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먼저 환경안전위원회는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을 방문해 전시프로그램과 생태환경 체험프로그램 등 운영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근무자들을 격려했다.

G03-8236672469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은 수원시에서 운영하는 생태환경체험교육관 중 하나로 2018년 11월부터 민간위탁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24년 1월1일부터 새로운 수탁기관이 선정돼 생태환경교육, 탄소중립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환경안전위원회는 유료 체험프로그램의 이용요금 체계과 홈페이지의 발빠른 개선을 요구하고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이 수원시의 생태환경체험과 교육을 추진하는 기관으로서 본연의 업무에 충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광교물환경센터를 방문해 물홍보관과 실험실, 수질개선시설 등을 둘러본 후 운영 전반에 대해 질의하며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광교물환경센터는 광교물순환시스템 등 수질개선시설(취수시설, 정화시설, 물순환시설 등) 6개소를 전문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2014년부터 민간 위탁해 관리하고 있다.

환경안전위원회는 물홍보관에 더 많은 시민이 방문할 수 있도록 관람동선 등을 고려해 편의성을 높여줄 것과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하고 수질개선시설 적용 공법에 따라 수질의 차이가 있는 부분에 대해 지적하며 악취와 녹조제거를 위해 실효성 있는 대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채명기 위원장은 “오늘 방문한 두 곳은 수원시 생태환경 교육과 물순환시스템을 책임지는 대표 시설이기에 전문성을 기반으로 운영돼야 한다”며 “10년 동안의 관행을 탈피해 변화와 성장을 통해 시민에게 인정받고 시민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환경안전위원회는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현장 중심, 소통 중심의 찾아가는 의정활동에 힘쓸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용인특례시
[NSPAD]수원시
[NSPAD]성남문화재단
[NSPAD]경기도
[NSPAD]안산문화재단
[NSPAD]의왕시
[NSPAD]안산도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