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특례시의회 Sports City 8, 시민프로축구단 창단 머리 맞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4-23 16:12 KRX7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특례시 #시민프로축구창단논의 #임현수대표

시-용인도시공사-용인축구센터 관계자 등 참석, 시민구단 설립 위한 구체적 방안 등 논의

NSP통신-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8 회원들과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8’ 회원들과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8(대표 임현수)과 용인특례시가 시민프로축구단 ‘용인FC(가칭)’의 성공적인 창단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Sports City 8은 22일 미르스타디움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열고 시 체육진흥과, 용인도시공사, 용인시축구센터 관계자들과 만나 시민구단 설립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8일 ‘용인시 시민프로축구단 설립 및 운영·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정된 이후 열린 첫 공식 간담회이다.

G03-8236672469

간담회에서는 시민구단 설립을 위한 단계별 추진 방안 및 기존 축구 인프라의 활용 가능성 등에 대한 심도 깊은 의견이 오갔다.

이창식 의원은 “시민프로축구단 설립은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해, 시작 단계부터 꼼꼼히 점검하며 추진해야 한다”며 “용인에 가장 적합한 방향으로 창단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신나연 의원은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집행부와 의회가 긴밀히 협력하고 창단을 위한 로드맵을 차근차근 밟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8은 용인시 프로축구단 창단을 위한 연구를 목적으로 구성돼 임현수(대표), 김길수(간사), 이창식, 윤원균, 안치용, 박인철, 신나연 의원이 함께 활동 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수원시
[NSPAD]성남문화재단
[NSPAD]안산문화재단
[NSPAD]의왕시
[NSPAD]안산도시공사
[NSPAD]안산시
[NSPAD]오산시
[NSPAD]경기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