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도시공사, CEO가 최전선 업무 직접 체험하고 업무효율 높인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5-21 17:39 KRX7
#화성시공공사업 #화성시공공기업 #화성시공공업무 #화성시업무체험 #화성시현장대응
NSP통신-한병홍 HU공사 사장이 현장 중심의 경영 강화와 소통 활성화를 위해 일일 현장 업무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도시공사)
한병홍 HU공사 사장이 현장 중심의 경영 강화와 소통 활성화를 위해 ‘일일 현장 업무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도시공사)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HU공사)가 20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화성지역 내 18개 사업장에서 CEO가 직접 현장 직무를 수행하는 ‘일일 현장 업무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체험은 현장 중심의 경영 강화와 조직 내 소통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실행 방안의 일환이다.

프로그램은 ▲현장 애로사항 파악을 통한 경영 개선 ▲업무 특성에 대한 CEO의 직접 체험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 ▲현장 중심 정책 및 의사결정 기반 강화 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G03-8236672469

공사는 이를 통해 조직 내 실무와 경영 간 간극을 줄이고 보다 신속하고 유연한 조직운영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주요 일정으로는 각 사업장의 핵심 업무를 CEO가 직접 수행하는 ‘일일 업무 체험’, 실무자와의 직접 소통을 위한 ‘현장 간담회’, 개선 방향 논의 및 관련 부서와의 협의 연계가 포함된다.

더불어 고객 응대 상황, 시설·안전 관리 실태 점검도 병행해 현장 전반에 대한 점검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병홍 HU공사 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CEO가 현장의 최전선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입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과정을 통해 실질적이고 실행력 있는 경영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직원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기반으로 열린 조직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HU공사는 이번 업무 체험에서 도출된 현장 의견을 향후 정책 수립과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현장 중심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