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시, 공직자 사칭 가짜 명함 사기피해 주의 당부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5-22 16:02 KRX7
#화성시공직자 #공직자사기 #공직자가짜명함 #화성시사기꾼 #화성시사기행각
NSP통신-공무원 사칭 위조 명함. (이미지 = 화성시)
공무원 사칭 위조 명함. (이미지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허위 공무원 명함 유포로 재산상 피해를 유발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22일 시에 따르면 화성시에서 A업체를 운영 중인 B씨는 최근 시청 주무관을 사칭한 인물로부터 급한 사정으로 C업체에서 물건을 구입해 납품해달라는 전화를 받았다.

납품대행에 의구심을 품은 B씨는 사실 여부를 문의하기 위해 즉시 화성시 콜센터 및 관련 부서로 사칭자의 성명 및 직위를 확인해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G03-8236672469

시가 확인 결과 C업체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았다.

최근 허위 공문서 및 명함을 이용해 물품 대금을 가로채려는 사례가 발생한 바 있다.

앞서 시는 지난 13일 위조된 공문서를 활용해 사기행각을 벌이려던 사건을 14일 경찰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이번 사건 역시 동종 수법으로 판단하고 경찰 수사를 의뢰할 방침이다.

시는 공무원 신분을 의심스러운 방식으로 밝히는 경우 반드시 화성시 홈페이지의 공식 연락처를 확인하거나 112 등에 신고하는 등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화성시 관계자는 “공문서를 위조하거나 허위 명함을 이용해 공무원을 사칭해 선량한 시민을 속이는 사례가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화성시 공무원은 절대 개인전화로 금품 및 대납을 요구하지 않으니, 수상한 문의를 접할 시 반드시 공식 경로를 통해 사실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용인특례시
[NSPAD]수원시
[NSPAD]경기도
[NSPAD]안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