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염태영 국회의원, ‘소비자 권익 증진상’ 수상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0-24 17:16 KRX7 R0
#수원시국회의원 #염태영의원 #염태영소비자상 #염태영권익증진 #염태영개정안

“초심 잃지 않고 더 겸손하고 더 낮은 자세로 민생의 현장 지켜나가는 일에 앞장서겠다”

NSP통신-염태영 국회의원(오른쪽)이 소비자 권익 증진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염태영의원실)
fullscreen
염태영 국회의원(오른쪽)이 소비자 권익 증진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염태영의원실)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수원무)이 소비자 권리 보호와 안전을 위해 앞장서온 ‘소비자와함께’로부터 ‘소비자 권익 증진상’을 수상했다.

24일 염태영 의원실에 따르면 소비자와함께는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불합리한 시장 관행을 고치고 실효적 분쟁 구제를 위해 노력한 국회의원을 선정해 해마다 소비자 권익 증진상을 수여하고 있다.

염 의원은 지난해 8월 ‘제조물 책임법 개정안’과 ‘자동자 관리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소비자 권익 증진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G03-8236672469

이 중 제조물 책임법 개정안은 자동차 급발진 의심 사고 입증 책임의 중심을 소비자에서 제조사로 전환하고 실질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자동차 관리법 개정안은 자동차 사고원인 파악을 위해 페달오조작방지장치 및 페달영상기록장치 장착을 의무화함으로써 안전을 확보하는 게 핵심이다.

염태영 국회의원은 “현장의 지식과 제도가 유기적으로 연결될 때 소비자가 안심하는 시장, 기업이 책임을 명확히 이행하는 시장이 현실이 된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더 겸손하고 더 낮은 자세로 민생의 현장을 지켜나가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