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 새마을문고서 ‘청년 이음 라운지’ 운영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6-02-06 10:32 KRX7 R0
#수원시청년지원 #수원시청년정책 #수원시청년소통 #수원시청년모임 #수원시청년활동
NSP통신-5일 청년 이음 라운지 현판 전달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fullscreen
5일 청년 이음 라운지 현판 전달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5일 영화동 새마을문고(영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청년 이음 라운지’ 현판 전달식을 열었다.

청년 이음 라운지는 청년 활동·모임 공간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시에서 운영 중인 새마을문고를 청년들에게 개방하는 사업이다. 46개 새마을문고를 활용해 청년들의 공간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청년 이음 라운지에서는 ▲청년 동아리·소모임을 위한 스터디 공간 제공 ▲취·창업, 금융 등 주제별 맞춤형 특강 운영 ▲청년 예술가 작품 전시·팝업스토어 운영 ▲청년정책 정보 알리미 설치 등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정책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G03-8236672469

영화동, 세류3동 등 8개 새마을문고에서 ‘청년 이음 라운지’를 시범 운영하고 향후 수원시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판 전달식에는 임정완 수원시 시민협력교육국장, 이종선 새마을문고 수원시지부 회장 등이 참석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년들을 위해 기꺼이 공간을 내어주고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이종선 회장님을 비롯한 새마을문고 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청년 이음 라운지가 마을과 청년을 잇는 소통 공간이자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연결고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